Life story

시작...

글라카엘 2022. 5. 11. 16:21
반응형

평소에 안 하던 뭔가를 시작하는 것은 항상 어려운 거 같다.

그냥 하면 되는데 괜시리 이런저런 생각만 잔뜩 하다가 시작도 하지 못하고 다음 기회로 넘긴다.

최근에 왜 그런지 곰곰히 생각을 해봤다.

아마도 처음 부터 너무 잘하려고 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차피 처음부터 잘할 수 없는걸 뻔히 알면서도 잘하지 못할까 봐 시작을 못한다는 희한한 걱정이었다.

타인 시선을 의식하고 남들이 어떻게 볼까 걱정도 하면서...

나중에 언젠가 글로 남기겠지만 아마 나의 걱정과 생각이 많은 성격 탓이 크지 싶다.

관련해서 여러가지 책도 읽어보고 인터넷 서핑도 해보니 다 비슷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였다.

 

* 그냥 일단 시작해라.

*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 일단 뭐라도 해라. 뭐라도 하다 보면 뭔가가 생긴다.


이렇게 3가지로 요약이 되는 듯하다.

어쩌면 나는 이미 답은 알고 있었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았을 뿐...

이제라도 일단 뭐라도 시작해보려 한다. 

언젠가 이 글을 보고 피식 웃는 날을 상상하며 '시작'을 해본다.